본문 바로가기
퍼스트 디센던트/퍼디 정보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0.4

by 이폭스 2024. 7. 25.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7/24(수) 무점검으로 진행된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0.4 패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패치 일시

- KST 2024.07.24(수) 18:40

■ 대상 플랫폼

- 넥슨, 스팀,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 패치 내용

컨텐츠 개선

- 모듈 소지 한도가 1000개에서 1500개로 늘어납니다.

- ‘벌거스 전략 초소’의 쿨타임이 5분에서 1분으로 줄었습니다.

- ‘벌거스 전략 초소’에서 몬스터가 스폰되는 주기를 늘리고 보상량을 조정했습니다.

- 특수작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때 보이드 조각이 드롭됩니다. 특수작전 중 ‘보이드 실험 무력화’에서 가장 많은 보이드 조각이 드롭됩니다.

- 특수작전에서 획득하는 ‘표적 수배 징표’를 사용하면 기본보다 10배 많은 골드를 획득합니다.

소모품에서 표적 수배 징표를 사용하면 10만 골드, 고가치 표적 수배 징표는 100만 골드로 환전됩니다.

# 디렉터의 코멘트
이번 조정으로 요새 초소의 보상량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밸비런이 매복지, 정제런처럼 인기 사냥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초기 의도보다 훨씬 높은 보상 효율을 책정했습니다. 우리는 퍼스트 디센던트에 더 많은 파밍처가 존재하기를 바랍니다. 각 파밍처마다 고유의 특색이 있고, 각각 다른 계승자에게 유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밸비런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발굴해낸 컨텐츠라고 생각하여 초기 디자인 의도로 되돌리기보다 다른 고효율 사냥터와 비슷한 효율이 나도록 재조정했습니다.


대신, 모든 초소의 쿨타임을 단축하여 일부러 실패하지 않아도 더 자주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맵 이동을 통해 쿨타임이 짧은 초소를 찾아다니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여기에 특수 작전에 골드 보상을 추가하고, 보이드 조각 4종류가 랜덤하게 드롭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다양한 사냥터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성채 외곽, 밸비런 등의 이슈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좋아하는 플레이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배우고 있습니다.
더 많은 몬스터를 쓸어담고, 파밍하는 경험이 우리가 만드는 게임에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가에 대해서 말이죠. 앞으로는 모든 컨텐츠를 개발할 때 이 핵심 가치를 잊지 않으려 노력하겠습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여러분의 피드백과 관심 덕분에 계속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귀 기울여 듣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5주차 업데이트 예고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주민석입니다.

오늘은 패치 노트와 함께 다음주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에메랄드의 바다, “얼티밋 밸비” 등장

마침내 매지스터들이 밸비를 위한 얼티밋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에메랄드의 바다”라고 불리는 이 얼티밋 장비는 밸비의 오랜 염원을 실현했습니다.

바로 밸비의 예전 신체 색상과 촉감을 구현한 나노 슈트였죠. 얇은 막으로 덮여 있지만, 밸비는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과거의 자신을 되찾은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얼티밋 밸비 전용 개조모듈

- 나선 해일: 방향을 정확히 조준하기 어려웠던 방울탄 대신, 직선으로 날아가는 투사체로 개조되었습니다.

나선 해일은 글러트니의 불순물을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글러트니를 요격할 때에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수압 폭탄: 퐁당퐁당 대신 전방으로 뛰어올라 착지하는 곳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빨래감 상태의 적이 많을수록 더 강력한 피해를 주어, 수압 폭탄은 강력한 마무리 일격으로 적격입니다. 물속으로 다이빙하는 대신 신나게 뛰어올라 보세요!

신규 계승자, “루나” 참전

전장의 예술가 루나는 오랜 방랑 공연을 마치고 알비온으로 돌아왔습니다. 리듬에 맞추어 신디사이저 건을 발사할 때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며, 연주에 따라 아군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루나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 아군의 스킬 위력이 강해지고, 편안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출 때에는 아군의 정신력이 회복되고, 자원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루나의 콘서트에 모두를 초대하세요. 벌거스에게는 아쉽게도 마지막 무대가 되겠지만, 루나의 공연은 이제 시작입니다!

루나 전용 개조모듈

- 경쾌한 발걸음: 루나의 기동성을 향상시키고, 연주의 효과 범위를 증폭시켜 아군을 더욱 효과적으로 서포트 할 수 있게 합니다.

- 소음 쇄도: 루나를 서포터에서 전투형 딜러로 전환합니다. 리듬에 맞춰 적들의 근처로 쇄도하며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영감 게이지가 최대치일 때는 무대를 소환하여 정신력과 실드를 회복합니다. 소음 쇄도로 적들에게 공포스러운 음악을 선사하세요!

글러트니

디바우러 타입의 변종 글러트니는 보이드 에너지를 탐닉하는 거신입니다. 보이드 에너지를 채굴하는 시스템과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기를 식히기 위한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글러트니를 상대할 때에는 이 냉각 성능을 견뎌낼 대책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글러트니의 탐욕스러운 성미를 역이용하는 판단력도 필요합니다.

글러트니를 요격하고 새로운 궁극무기와 외장부품을 수집하십시오.

신규 궁극무기 “평화 중재자”

잉그리스를 평화롭게 만들기 위해 물리적 중재가 필요할 때, 신규 궁극무기 평화 중재자가 완벽한 해결책이 됩니다.

이 강력한 핸드 캐논은 단발 사격으로도 위력을 발휘하지만, 조건을 만족하면 모든 탄환을 순식간에 쏟아내어 강력한 화력을 발휘합니다.

신규 궁극 모듈 “아르케 경화”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감소하는 대신, 방어력과 정신력이 증가하는 아르케 경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루나와 에이잭스에게 특히 유용하며, 안정적인 스킬 사용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도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다양한 모듈을 조합해 나만의 빌드를 만들어보세요.

밸런스 수정

5주차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일부 계승자와 궁극무기의 밸런스 수정을 결정했습니다.

먼저, AOE를 주력 스킬로 사용하는 밸비, 블레어, 프레이나에 대한 수정입니다.

우리는 이 계승자들이 더 효과적으로 전장을 지배하는 장면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순간 데미지는 낮지만 넓은 범위에 AOE를 생성하고, 후방에서 사격을 하며 적들이 알아서 쓰러지는 것을 느긋하게 감상하는 모습이죠.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계승자로서 그들의 성능 개선을 기대해주세요.

또한 치명타 확률과 배율이 개선되는 궁극무기들도 있습니다.

위대한 유산(기관총), 비밀정원(전술소총), 나제스트라의 헌신(핸드캐논)은 치명타 세팅 시 한층 더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총기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그렉의 뒤바뀐 운명(전술소총)은 교유 효과의 발동이 더 보편적인 상황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단발 무기의 작동 방식을 플레이어가 단발과 연사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많은 편의성 개선사항이 5주차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며,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기다리던 새로운 스킨도 선보일 예정이니 딱 한주만 기다려주십시오!

그럼, 저는 언제나 알비온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8월 1일에 꼭 만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